일반공고

일반공고 상세보기

안녕하십니까! ㈜플레이위드 대표이사 김학준 입니다.

등록일
2020.03.18

안녕하십니까.

㈜플레이위드 대표이사 김학준 입니다.

최근 주주간 갈등과 코로나 사태에 따른 금융시장 충격으로 인하여 회사의 주가가 급락하고 이로 인해 주주님께 심려를 끼쳐드리고 있는 것에 죄송한 마음을 금치 못합니다.

올해 회사와 관련하여 주주님간 많은 얘기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에 대한 저의 생각과 3월30일 진행될 주주총회에 대해 말씀을 드리고자 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첫째, IP를 플레이위드에 귀속시켜야 한다고 하며 그 수단으로 여러 의견을 제시해 주셨습니다. 저는 이러한 주주님의 의견에 대해 유수의 회계법인에 법령, 회계, 세무적 영향 그리고 경영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종합적인 컨설팅을 의뢰하겠습니다. 또한 그 결과를 토대로 회사를 위해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 지 임원들과 함께 경영판단을 하겠습니다. 그리고 그 경영판단을 하는 사유에 대해서도 주주님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2012년 부동산의 저가매매, 사용수익권의 손해, 전환사채, 2014년 플레이위드게임즈를 플레이위드에서 분리한 건 등 다양한 목록에 대해 일부 주주님께서 검찰에 고발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경로로 부동산매매와 관련하여 소모적인 글이 여기저기서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이것은 회사 주가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건은 일반인이 개인의 지식으로 모든 사실관계를 파악하여 서로를 설득하거나 논란을 종식시킬 수 없을 것 같고 저 자신도 여러 차례 설명을 통해서도 많은 분들을 납득시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사안은 이미 검찰에 고발이 되었으니, 모든 사실관계를 입수하고 객관적으로 검토할 수 있는 사법기관의 판단에 맡기고 더 이상의 소모적인 논쟁은 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전환사채발행무효의 소 건에 대해서도 전환사채를 이용해 대주주인 제가 이익을 취하고 있고 취하려고 한다는 등의 주장에 대해서도 동일한 의견을 드립니다.

셋째, 지난 12월 주주간담회에서도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주주님과의 소통을 위한 간담회자리를 일정기간 단위로 마련하겠습니다. 3월에는 주주총회 자리가 있으니 다음은 사법기관의 판단 절차가 어느 정도 진행된 후 자리를 마련하겠습니다.

넷째, 사업의 성과로 인한 이익을 주주님과 나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금번 주주총회가 무사히 끝나면 회사는 무상증자를 할 수 있는 재원을 마련하게 되며, 또한 2020년에 사업을 잘 하여 누적결손금을 마저 털고 나면 주주배당과 자사주 매입도 가능하게 됩니다. 작년 한 해 좋은 영업성과로 회계상 부실을 많이 정리하였지만 아쉽게도 아직은 결손금 잔액이 남아 있어 올 한해도 실적을 내야 더 적극적으로 이익을 주주님과 나누는 것이 가능한 것은 아쉬운 점 입니다.

이번 주주총회의 안건은 이사선임의 건과 선임된 이사 중에서 감사위원을 선임하는 건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회사의 기본적인 경영조직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혹자는 이번 이사후보가 회사의 게임업무와 무관한 증권회사 출신이고 단지 대표이사를 보호하기 위한 구성이라고도 합니다.

제 소견으로 회사의 업무는 게임과 관련된 업무 만큼이나 경영관리 측 업무도 중요한 업무의 한 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이사후보는 게임경력자(19년), 회계사(감사위원 필수 경력), 한국거래소, 은행 증권 등의 업력을 가진 사람들 이며 오히려 증권회사 출신과는 상당히 거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사의 업무책임을 강조하는 시대에 이사후보자들이 대표이사 편을 들어 개인적인 법적 리스크를 감수할 만한 사람이 있을 지도 의문입니다.

바라건대 상기 논란이 되고 있는 사안과 금번 주주총회에서 회사의 경영진을 구성하는 것은 전혀 다른 내용들이며 대상이 되는 후보들의 개인적인 결격사유로 인한 반대 이외에 다른 사유로 부결이 된다면 회사에도 상당히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주주님의 현명한 판단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플레이위드 대표이사 김학준 드림

 

페이지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