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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 제 28기 정기주주총회 소집 공고
- 등록일
- 2012.03.15
(제28기 정기) |
주주님의 건승과 댁내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당사는 상법 363조와 정관 16조에 의거 정기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라며, 의결권있는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1이하의 주식을 소유한 소액주주에 대해서는 상법 제542조의4 및 당사 정관 제18조에 의거 본 공고로 소집통지를 갈음하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일 시 : 2012년 3월 30일 금요일 오전 09시 00분
2. 장 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630 YNK빌딩 지하 대강당
3. 회의목적
1) 보고사항 : 감사보고, 영업보고
2) 결의사항
제 1 호 의안 : 제28기(2011.1.1-2011.12.31) 재무상태표 및 손익계산서,
이익잉여금처분(결손금처리)계산서(안) 승인의 건
제 2 호 의안 :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제 3 호 의안 : 이사 선임의 건(사내이사 1명)
제 4 호 의안 :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
제 5 호 의안 : 감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
4. 실질주주의 의결권 행사에 관한 사항
증권회사에 주권을 예탁하고 계신 실질주주께서는 의결권을 직접 행사하거나 또는 불행사하고자 하는 경우에 그 뜻을 주주총회 회일의 5일전까지 한국예탁결제원에 통지하셔야 합니다.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 제314조 제5항 및제6항에 의해 한국예탁결제원이 의결권을 행사하게 됩니다.
5. 경영참고사항
상법 제542조의4 제3항에 의거하여 주주총회 소집의 통지·공고 사항을 당사의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당사 및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국민은행증권대행부에 비치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기 타
주차공간이 협소하여 혼잡이 예상되오니, 가급적 대중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번 제28기 정기 주주총회시에는 선물을 지급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2012년 3월 15일
㈜와이앤케이코리아
대표이사 김학준 (직인생략)
실질주주의 의결권 행사방법 안내
주지하시는 바와 같이 의결권은 주주총회에서 주주님의 의견을 반영시킬 수 있는 고유한 권리이며 중요한 수단입니다. 그러나 우리 회사는 주식지분이 고도로 분산된 관계로 이번 주주총회에서 성원 확보가 어려운 실정입니다. 이에 실질주주(증권회사 계좌를 통하여 주식을 소유하고 있는 주주)께 아래와 같이 의결권 행사방법을 안내 드리오니 협조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의결권 행사의 일반적인 유형
<직접행사> 주주 본인이 주주총회에 직접 참석하여 행사함
<대리행사> 주주의 가족 등 제3의 대리인을 통하여 대리 행사함
□ 한국예탁결제원의 의결권 행사
실질주주께서 아래 <의사표시 통지서>에 의하여 한국예탁결제원에 의사 표시를 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우리 회사가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 제314조 제5항에의거하여 한국예탁결제원이 의결권을 행사토록 요청할 예정입니다.
이 경우 한국예탁결제원은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의 규정에 따라 한국예탁결제원을 제외한 참석주주의 의결권행사 결과 찬반 비율에 따라 의결권을 행사(Shadow Voting)하게 됩니다.
□ 의사표시 통지서 송부에 관한 부탁 말씀
실질주주께서는 한국예탁결제원의 의결권행사 가능주식수 산정(아래 양식으로 보내주시는 의사표시수량을 제외함)할 수 있도록 아래의 ‘의사표시 통지서’를 송부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의사표시 통지서’는 반드시 송부하여야 하는 것은 아니며, ‘의사표시 통지서’를 송부하지 않으시더라도 주주권 행사에 불이익이나 제약은 없습니다.
<송 부 처> 150-884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34-6 한국예탁결제원 ‘실질주주 의사표시 담당자 앞’
팩시밀리 : (02)-3774-3244~5
<송부시한> 2012년 3월 23일(※ 주주총회5일 전)
--------------------------절----------취----------선---------------
의사표시 통지서 한국예탁결제원 귀중 본인은 2012년 3월 30일 개최하는 주식회사 와이앤케이코리아의 28기 정기주주총회 및 속회 또는 연회에 대하여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 제314조 제5항의 규정에 의거 본인 소유주식의 의결권행사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의사표시를 합니다.
실질주주 : 성 명 (인) 2012년 3월 일 주 소 : |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
개최일자 |
의안내용 |
사외이사 등의 성명 | ||
강정대 |
김규완 |
허의도 | |||
찬 반 여 부 | |||||
6 |
2011.02.11 |
내부회계관리지의 운용실태 평가보고 승인의 건 |
찬성 |
찬성 |
- |
7 |
2011.03.14 |
2010년도 재무제표 승인의 건 |
찬성 |
찬성 |
- |
8 |
2011.03.15 |
제27기 정기 주주총회 소집 및 회의 목적사항 승인의 건 |
찬성 |
찬성 |
- |
10 |
2011.06.22 |
제10회 무기명식 무보증 분리형 사모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의 건 |
찬성 |
- |
찬성 |
※ 김규완은 2010년 3월 31일자로 사임하였으며, 허의도는 2011년 3월 30일에 신규 선임된 사외이사임.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해당사항 없음
위원회명 |
구성원 |
활 동 내 역 | ||
개최일자 |
의안내용 |
가결여부 | ||
- |
- |
- |
- |
- |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백만원) |
구 분 |
인원수 |
주총승인금액 |
지급총액 |
1인당 |
비 고 |
사외이사 |
2 |
5,000 |
- |
- |
주총승인금액은 이사 총승인 금액임 |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원) |
거래종류 |
거래상대방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 |
- |
- |
- |
- |
2. 당해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당해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백만원) |
거래상대방 |
거래종류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주)와이앤케이게임즈 |
매출원가 |
2011.01.01 - |
4,669 |
44.7 |
YNK Taiwan |
매출 |
2011.01.01 - |
933 |
8.9 |
YNK Interactive |
매출 |
2011.01.01 - |
736 |
7.0 |
※ 상기회사들은 당사의 계열회사들이며, 비율은 당사의 2011년도 총 매출액 기준임.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1) 게임산업의 성장성
게임산업의 주요 수출시장인 일본과 중국으로의 수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고 미국과 동남아, 유럽 등 수출지역이 점차 다변화하고 있습니다. 또 다양한 장르로의 이용자 분화와 함께 여성, 중장년, 어린이 등 게임이용자층이 전 계층으로 확대되고 있어 게임 시장은 당분간 견고한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1997년 세계 게임 시장 규모는 867억 달러에 이르며 2000년에는 두배 규모로 성장하였으며 국내 게임시장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2) 국내 게임 시장의 향후 전망
2009년 국내 게임시장은 6조 5,806억 원 규모로 추산되며 전년 대비 17.4% 성장한 수치며, 2008년에 이어 플러스 성장세를 계속 이어나가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2010년에 국내 게임시장은 2009년보다 18.3%성장한 시장 규모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은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지속적인 초고속 통신망에 대한 투자, 정부의 게임산업 지원정책과 더불어 게임 장르의 다변화로 인한 소비층의 확대가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 규모 현황과 전망 |
(단위: 억원) |
구분 |
온라인 게임 | |
2008년 |
매출액 |
26,922 |
성장률 |
23.0% | |
2009년 |
매출액 |
37,087 |
성장률 |
37.8% | |
2010년 (예상) |
매출액 |
47,471 |
성장률 |
28.0% | |
2011년 (예상) |
매출액 |
56,965 |
성장률 |
20.0% | |
2012년 (예상) |
매출액 |
71,206 |
성장률 |
25% |
<출처: 2010 대한민국 게임백서, 한국콘텐츠진흥원>
(3) 해외 게임 시장의 향후 전망
전 세계 온라인게임의 규모는 지난해의 성장률과 비교 높은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온라인게임 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아시아 시장의 성장세가 중국과 한국시장의 성장세로 인해 북미나 유럽에 비해 빠르게 성장하면서, 전 세계 온라인게임의 성장세를 견인해 갈 것으로 보이며, 비디오게임이 중심이었던 북미,유럽 게이머들에게 온라인게임 모델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온라인게임 시장은 본격적인 성장 국면을 맞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온라인 게임시장의 수출입 현황과 전망 |
(단위: 천 달러) |
구 분 |
수 출 |
수 입 | |
2006년 |
매출액 |
671,994 |
207,556 |
성장률 |
19% |
-10.9% | |
2007년 |
매출액 |
781,004 |
389,549 |
성장률 |
16.2% |
87.7% | |
2008년 |
매출액 |
1,093,865 |
386,920 |
성장률 |
40.1% |
-0.67% | |
2009년 |
매출액 |
1,240,856 |
332,250 |
성장률 |
13.4% |
-14.1% | |
2010년 |
매출액 |
1,551,070 |
382,087 |
성장률 |
25.0% |
15.0% |
<출처: 2010 대한민국 게임백서, 한국콘텐츠진흥원>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당사는 현재 국내에 3개의 게임(로한, 씰온라인, 영웅서유기)을 상용화 하여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그중 주된 매출발생 게임인 로한과 씰온라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로한>
YNK Games가 개발한 로한은 당사의 주요 매출원으로 2005년 국내에 공개서비스시 주요 MMORPG 게임을 제치고 온라인게임 순위 1위를 하는 등 MMORPG 게임업계에 지각변동을 일으키며 “로한”만의 입지를 굳혀왔습니다. 특히, 2007년 3월 대만 런칭 시 대만 내 온라인게임 최초 동접 138,000명을 기록 하는 등 로한의 독창적인 게임 성격과 ”로한” 매니아 형성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 성공적으로 런칭을 해왔으며 이후 일본, 미국 등 지역에 뛰어난 현지화와 운영으로 자회사의 흑자경영 확립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또한 ''로한'' 은 2009년 4월에 중국 계약을 체결하고 2010년 8월에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2010년 2월에는 독일 현지 퍼블리셔 아에리아 게임즈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한 후, 본보고서 제출일 현재 성공적으로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한국을 포함한 대만,일본,미국,필리핀,홍콩,독일,인도네시아,태국 총 9개 국가에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씰온라인>
씰온라인은 2004년에 국내에서 처음 상용화를 시작했으며, 장르는 3D 개그 액션 MMORPG로 2007년 당사의 계열사가 저작권을 인수해 자체 개발 및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서비스 국가로는 한국,일본,대만,중국,태국,인도네시아,미국,홍콩,말레이시아 9개 국가에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2) 시장점유율
온라인 게임서비스의 시장 점유율은 객관적인 자료나 통계치가 없어 정확한 시장점유율을 산출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3) 시장의 특성
2000년도 이후 PC방의 보급 및 인터넷 확산,모바일 결제시스템의 도입 등의 영향으로 온라인게임이 개발 되기 시작되었으며, 2001년도 후반부터는 빠른 속도의 PC 사양 고급화로 3D 게임이 제작 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최근 게임 산업은 세계 미디어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대표적인 산업으로 영화 상영, 비디오 대여 및 판매 시장을 제치고 영상산업에서 가장 큰 매출을 올리는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이러한 게임 시장의 성장은 기존 게임의 온라인화와 새로운 형태의 게임 등장으로 더욱 가속화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국내유저들과는 다른 유저들의 니즈를 충족시킬수 있는 컨텐츠들을 개발함 으로써 글로벌화 된 게임 시장에서 성공 할 수 있으리라 판단됩니다.
온라인게임은 여러 명의 이용자들이 특정한 게임 룰에 의해 활동하는 동시성이 존재하게 되며 그 동시성은 게임에 참여하고 있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똑같이 적용되 이러한 동시성이 진행되면서, 각 이용자들마다 갖고있는 각각의 특성들이 드러나게 됩니다. 그러한 동시성에 기반해서, 다른 컴퓨터 게임과는 다른 사회성이나 역사성이펼쳐지는 것이 바로 온라인게임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산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지식산업이며, 영상과 음향 등 21세기 초고속망을 기반으로 하는 멀티미디어 기술이 집약된 산업으로 세계적으로 급속하게 성장, 발전하고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이에 기술력이 중요시 되고 있으며, 지식과 창조 첨단 기술의 축적과 효율적 공유를 통해 창조력을 키우고 이러한 창의적인 기술을 토대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게임명 |
서비스 일정 |
장르 |
로한(중국버전) |
2012년 상반기 중 오픈베타서비스 예정 |
MMORPG |
(5) 조직도
|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재무제표의 승인
가. 해당 사업연도의 영업상황의 개요
매출액은 전기대비 19.1% 감소한 10,446백만원이며, 영업손실은 전기 대비 531.7%증가한 2,711백만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매출액의 감소에 따라 당기순손실은 전기대비 32.8%증가한 8,410백만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나. 해당 사업연도의 대차대조표(재무상태표)·손익계산서(포괄손익계산서)·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또는 결손금처리계산서(안)
- 대차대조표(재무상태표)
<대 차 대 조 표(재 무 상 태 표)>
제 28 기 2011. 12. 31 현재 |
제 27 기 2010. 12. 31 현재 |
(단위 : 원) |
과 목 |
제28기 |
제27기 |
[자산] |
||
[유동자산] |
15,352,109,236 |
14,704,445,070 |
ㆍ현금및현금성자산 |
993,889,828 |
365,795,869 |
ㆍ매출채권 및 기타유동채권 |
14,170,574,364 |
14,228,665,666 |
ㆍ당기법인세자산 |
181,055,550 |
109,092,417 |
ㆍ기타유동금융자산 |
5,804,076 |
- |
ㆍ기타유동비금융자산 |
785,418 |
891,118 |
[비유동자산] |
64,431,897,019 |
24,081,093,647 |
ㆍ장기매출채권 및 기타비유동채권 |
2,836,856,873 |
8,590,188,298 |
ㆍ유형자산 |
55,423,586,348 |
272,975,533 |
ㆍ무형자산 |
556,229,722 |
1,866,939,418 |
ㆍ종속기업투자자산 |
4,615,833,986 |
4,615,833,986 |
ㆍ기타비유동금융자산 |
999,390,090 |
8,735,156,412 |
자산총계 |
79,784,006,255 |
38,785,538,717 |
[부채] |
||
[유동부채] |
51,877,795,034 |
4,743,103,758 |
[비유동부채] |
5,310,168,461 |
5,383,256,699 |
부채총계 |
57,187,963,495 |
10,126,360,457 |
[자본] |
||
ㆍ자본금 |
4,548,622,000 |
4,012,057,000 |
ㆍ자본잉여금 |
4,772,022,881 |
5,275,731,219 |
ㆍ주식발행초과금 |
24,245,194,856 |
21,872,364,962 |
ㆍ자기주식 |
(80,927,546) |
(80,927,546) |
ㆍ기타자본 |
(982,171,776) |
(982,171,776) |
ㆍ이익잉여금 |
(9,906,697,655) |
(1,437,875,599) |
자본총계 |
22,596,042,760 |
28,659,178,260 |
※ 상기 자료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라 작성된 별도 기준의 자료입니다.
※ 상기 비교표시된 27기말의 수치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라 재작성되었습니다.
- 손익계산서(포괄손익계산서)
<손 익 계 산 서(포괄손익계산서)>
제 28 기 (2011. 01. 01 부터 2011. 12. 31 까지) |
제 27 기 (2010. 01. 01 부터 2010. 12. 31 까지) |
(단위 : 원) |
과목 |
제28기 |
제27기 |
매출액 |
10,445,919,021 |
12,921,620,142 |
매출원가 |
(5,048,265,516) |
(6,254,948,653) |
매출총이익 |
5,397,653,505 |
6,666,671,489 |
판매비와관리비 |
(8,108,667,959) |
(7,095,820,192) |
영업이익(손실) |
(2,711,014,454) |
(429,148,703) |
기타영업외수익 |
460,874,842 |
2,742,111,526 |
기타영업외비용 |
(6,872,779,365) |
(9,261,673,614) |
금융수익 |
1,729,492,924 |
1,820,168,926 |
금융비용 |
(610,613,927) |
(668,864,709) |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손실) |
(8,004,039,980) |
(5,797,406,574) |
법인세비용 |
(406,071,926) |
(533,468,877) |
당기순이익(손실) |
(8,410,111,906) |
(6,330,875,451) |
보험수리적손익 |
(58,710,150) |
(146,268,838) |
기타포괄손익 법인세효과 |
- |
- |
기타포괄손익 |
(58,710,150) |
(146,268,838) |
총포괄이익(손실) |
(8,468,822,056) |
(6,477,144,289) |
※ 상기 자료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라 작성된 별도 기준의 자료입니다.
※ 상기 비교표시된 27기의 수치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라 재작성되었습니다.
-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이익잉여금처분(결손금처리)계산서(안)>
제 28 기 (2011. 01. 01 부터 2011. 12. 31 까지) |
제 27 기 (2010. 01. 01 부터 2010. 12. 31 까지) |
(단위 : 원) |
과목 |
제28기 |
제27기 |
Ⅰ.미처분이익잉여금(미처리결손금) |
(9,906,697,655) |
5,694,640,635 |
1. 전기이월미처분이익잉여금 |
5,694,640,635 |
- |
2. 지분법이익잉여금변동 |
- |
4,734,127,837 |
3. K-IFRS 전환효과 |
(7,132,516,234) |
|
4. 보험수리적손익 |
(58,710,150) |
|
5. 당기순이익(손실) |
(8,410,111,906) |
960,512,798 |
Ⅱ.이익잉여금 처분액(결손금처리액) |
- |
- |
Ⅲ.차기이월미처분이익잉여금(미처리결손금) |
(9,906,697,655) |
5,694,640,635 |
- 최근 2사업연도의 배당에 관한 사항
해당사항 없음
□ 정관의 변경
가. 집중투표 배제를 위한 정관의 변경 또는 그 배제된 정관의 변경
변경전 내용 |
변경후 내용 |
변경의 목적 |
- |
- |
- |
나. 그 외의 정관변경에 관한 건
변경전 내용 |
변경후 내용 |
변경의 목적 |
제6조(회사가 발행할 주식의 총수) |
제6조(회사가 발행할 주식의 총수) |
수권주식수 |
제10조5(주식의소각) |
제10조5(주식의소각) |
상법개정반영 |
(신설) |
제15조의3(사채 발행의 위임) |
상법개정반영 |
제15조의3(사채발행에 관한 준용규정) |
제15조의4(사채발행에 관한 준용규정) |
조문번호 변경 |
제26조(주주총회의 결의 방법) |
제26조(주주총회의 결의 방법) |
상법 반영 |
제28조(이사 및 감사의 수) |
제28조(이사 및 감사의 수) |
인원수변경 |
제34조(감사의 직무) |
제34조(감사의 직무 등) |
상법개정반영 |
제37조(이사회의 결의 방법) |
제37조(이사회의 결의 방법) |
상법개정반영 |
(신설) |
제39조2(이사의 책임감경) 상법 제399조에 따른 이사의 책임을 이사가 그 행위를 한 날 이전 최근 1년 간의 보수액(상여금과 주식매수선택권의 행사로 인한 이익 등을 포함한다)의 6배(사외이사는 3배)를 초과하는 금액에 대하여 면제한다. 다만, 이사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와 상법 제397조, 제397조의2 및 제39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
상법개정반영 |
제42조(재무제표와 영업보고서의 작성, 비치 등) |
제42조(재무제표 등의 작성 등) |
|
제45조(이익배당금) |
제45조(이익배당금) |
상법개정반영 |
(신설) |
부칙 |
부칙신설 |
※ 기타 참고사항
해당사항 없음
□ 이사의 보수한도 승인
가. 이사의 수ㆍ보수총액 내지 최고 한도액
구 분 |
전 기 |
당 기 |
이사의 수(사외이사수) |
7( 2 ) |
7( 2 ) |
보수총액 내지 최고한도액 |
5,000백만원 |
5,000백만원 |
※ 기타 참고사항
해당 사항 없음
□ 감사의 보수 한도 승인
가. 감사의 수ㆍ보수총액 내지 최고 한도액
구 분 |
전 기 |
당 기 |
감사의 수 |
1 |
1 |
보수총액 내지 최고한도액 |
200백만원 |
200백만원 |
※ 기타 참고사항
해당 사항 없음
□ 이사의 선임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여부
후보자성명 |
생년월일 |
사외이사 |
최대주주와의 관계 |
추천인 |
황병두 |
1964.12.03 |
- |
없음 |
이사회 |
총 ( 1 ) 명 |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약력ㆍ당해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
주된직업 |
약력 |
당해법인과의 |
황병두 |
㈜와이앤케이게임즈 |
상지대학교 법학과 졸업 와세다 대학원 법학연구과 수료 ㈜와이앤케이게임즈 부사장 |
없음 |
※ 기타 참고사항
해당사항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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